교육기부

미래세대 성장을 위해
청소년 금융교육에
앞장서겠습니다.

교육기부 활성화 및 1사1교 결연 안내

체결신청 교육신청

찾아가는 금융캠프 첫번째 사진입니다. 찾아가는 금융캠프 두번째 사진입니다.

미래의 경제 주체인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 인식을 가지기 위해서는 올바른 금융교육이 필요합니다. 이에 신한금융투자는 2012년부터 초·중·고등학교와 1사 1교를 체결하여, 교육 지원 및 현장 견학 프로그램인 ‘따뜻한 금융캠프’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2017년에는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과 협력하여 1사 1교를 더욱 활성화하였습니다.

1사1교 프로그램은 두 가지이며,
첫 번째, 직접 학교를 찾아가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따뜻한 금융캠프 교육,
두 번째, 학생들이 여의도 본사를 방문해 견학하는 찾아오는 따뜻한 금융캠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기본적인 금융경제 교육 및 증권회사 관련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학생 및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따뜻한 금융캠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따뜻한 금융캠프 첫번째 사진입니다. 따뜻한 금융캠프 두번째 사진입니다.

신한금융투자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 따뜻한 금융캠프는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미래 경제주체인 청소년들에게 자본시장의 흐름과 기본적인 금융경제 교육 및 금융투자업 관련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주식, 채권에 대한 금융투자 이야기, 한국거래소 견학, 모의투자 주식게임, 당사 주요 부서 견학 등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 참여학생은 물론이고 교사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현재 100여개의 학교와 1사1교 결연을 맺고 있으며, 올해 9월 기준 2,400여명 수료생이 배출된 명실 상부한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입니다.

  • ※ 따뜻한 금융 캠프 프로그램 신청은 당사와 1사1교 체결 이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 1사1교 결연 관련 문의 : 02-3772-2285 / shic_way@shinhan.com

따뜻한 금융 아카데미

대학교

영남지역 금융 아카데미 첫번째 사진입니다. 영남지역 금융 아카데미 두번째 사진입니다.

수도권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부족한 지방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방 점포 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금융업에 대한 기본 이해 및 금융권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따뜻한 금융 아카데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영남 지역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영남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등에서 연간 약 12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